본문 바로가기

숙제처럼 살지 말고 축제처럼 살기 - 다양한 봄봄

쌀국수맛집 율량동 월미당 베트남 양지쌀국수

728x90
반응형




진한 육수의 베트남 쌀국수가 생각날때 찾는 청주 율량동 월미당을 소개해 드립니다. 율량동 우양메디타워 배스킨라빈스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 월미당은 가게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는 시스템입니다. 키오스크 주문이 어려우시면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월미당 율량점
  • 주소 :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126 우양메디타워 105호
  • 영업시간 : 09시~ 21시(라스트오더 20시30분)
  • 주차 : 건물 뒤편 또는 지하주차장
  • 대표메뉴 :  양지힘줄 쌀국수 , 차돌 양지 쌀국수 , 불고기 쌀국수, 얼큰 불고기 쌀국수(10인분 한정판매)


양지 쌀국수


요즘 많은분들이 해장으로 해장국이나 짬뽕같은 국물 이 들어간 음식을 찾을때 쌀국수도 많이 찾는다고 하시네요. 양지쌀국수(₩10,500)와 불고기쌀국수(₩9,500) 그리고 새우짜조(₩3,100) 고구마짜조(₩2,700)를 주문했습니다.

불고기 쌀국수


월미당 쌀국수는 베트남식 쌀국수나  태국식 쌀국수 보다  한국식 퓨전 쌀국수에 더 가깝습니다. 가격대는 있는 편이지만  찐한 쌀국수 육수나 푸짐한 고기 고명등 다른 쌀국수집에 비해 괜찮은 편입니다.
양지 쌀국수는 찐하고 담백한 고깃국물에 길게 찢은 양지와 숙주와 파가 듬뿍 오려져 나왔습니다.  혹시 쌀국수 면 숙주, 고수, 청양고추, 절임 양파가 부족하면 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쌀국수면보다는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가 더 좋아 해서 숙주를 듬뿍 리필했습니다.

새우 고구마짜조


불고기쌀국수는 찐한 고기육수에  한국인 사랑하는 불고기에 불맛을 입혀 불향이 나는 쌀국수 입니다. 쌀국수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도 많아 한끼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먹팁하나!!  쌀국수를 먹을때 양파절임에 칠리소스와 해선장을 기호에 맞게 뿌려 먹으면 또 다른 맛의 쌀국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라이스페이퍼에 새우와 고구마를 넣고 바삭하게 튀긴 짜조는 무조건 먹어야 하는 메뉴!!  특히 고구마짜조는 바삭하고 부드러운 고구마가 입안에서 살살 녹아 후식으로 추천합니다.


6시간 특제 비법으로 푹 끓여 녹진한 육수의 맛과 숙주와 면을 무한으로 리필해주는 월미당 쌀국수!!!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