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제처럼 살지 말고 축제처럼 살기 - 다양한 봄봄

장건강관리를 위해 구입한 생유산균

728x90
반응형



병원에 갔더니 과민성대장중후군 이란다 ㅠㅠ
얼마전부터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크고 배가 아프면서 화장실에 들락날락 거리는 횟수가 늘어났었다.
평소에도 장이 약한편이였지만 달리 특별한 질환은 없었던 터라 크게 걱정하지 않았지만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고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병원에 갔다.
아무래도 요즘 이일저일 때문에 신경 쓸 일이 많이 생겨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생긴듯 싶다. ㅠㅠ



괴만성 대장증후군은 현대인에게 많이 생기는 질환으로
전체인구의 15%정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질병이라기보다는 '증후군'이라고 한다.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등 심리상태와 관련된 문제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거나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해 노력만 해도 증상이 호전 되기도 한다고 한다.


식이요법으로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고 찬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또 과식을 하지 않고 술, 담배를 하지 않고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유산균을 먹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유산균 ㅠㅠ
전에 한동안 유산균을 꾸준히 먹었는데 유산균을 다 먹고 구입을 미룬지 두달 정도 된것 같다.
또 다시 유산균을 중요성을 깨닫고 다시 구입하게 되었다.


이번에 구입한 유산균은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이다.
고딩딸이 학교에서 친구가 줘서 먹어보니 맛있다고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로 꼭 구입하자고 적극 추천해 구입하게 되었다. 2초 유산균으로 2초에 한통씩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국민 유산균 답다.
락토핏 생유산균은 유산균과 유산균먹이가 동시 배합되어 있고 유산균 10억 CFU를 보장한다고 한다.


인체면역세포의 약60%가 장에 존재한다고 한다. 장은 인체 면역기능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인데 장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 인스턴트식품, 스트레스등으로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장건강의 악영향을 받을수 있다고 한다.
사람이 나이가 들수록 장속의 유해균은 증가하고 유익균은 감소하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유산균을 섭취해서 장내 유익균의 수를 늘려 주는것 이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요즘은 갱년기유산균도 나오는데 YT1은 국내유일의 여성갱년기 건강기능성유산균으로 여성 호르몬 보충없이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주는 기능성 유산균이라고한다.
갱년기가 되면 장내 미생물 환경이 변해 배변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락토핏 생유산균을 다 먹으면 미리미리구입해 먹어봐야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