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제처럼 살지 말고 축제처럼 살기 - 다양한 봄봄

청주 성안길 오유미당에서 먹어본 소곱창 쌀국수 맛은...

반응형

수험생인 큰딸아이가 요즘 청주에서 핫하다는 맛집에 생겼다고 해서 간만에 딸들과 데이트를 했다.
우리가 찾아 간 곳은 청주 성안길에 있는 오유미당이다.


오유미당은 돈까스와 우동의 조합이 아닌 돈까스와 쌀국수라는 독특한 조합의 메뉴로 프리미엄 돈까스& 이색 쌀국수 전문점이라고 한다.


소곱창 쌀국수와 토마호크 돈카츠, 알록달록한 오색빛깔 치즈가 들어간 오지개 돈카츠는 오유미당 대표가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소곱창 쌀국수 맛이 궁금해 소곱창 쌀국수, 치즈 돈카츠 , SET 3 등심돈카츠+냉소바+ 계란밥, SET4 등심돈카츠+냉소바+카레밥을 주문했다.


돈까스는 미리 만들어 얼린 냉동 돈까스가 아니라 제주산 청정 생등심으로 직접 손수 만든 수제돈까스라고 한다.
등심 돈카츠는 바삭하면서 도톰했고 생등심이여서 그런지 육질이 부드러웠고 육즙이 가득했다.


언뜻 보면 약간 덜 익은 듯한 느낌 이였지만 덜 익은게 아니라 신선한 육류에서만 보이는 붉은 계열의 물질인 미오글로빈이 조리열로 인해 메타미오글로빈으로 전환되어 적갈색으로 보여서 그렇다고 한다. 한마디로 고기가 그만큼 신선하다는 말이다.


치즈돈카츠는 다른 곳에 먹었던 치즈돈까스와 달리 모짜렐라치즈가 가득 들어가 있어 입안 가득 치즈의 풍미를 느낄수 있어 좋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소곱창 쌀국수는 소곱창의 곱때문에 고소하고 매콤하고 진한 국물이 마치 해장국을 먹는 느낌이였다. 다른곳에 먹어 볼수 없는 독특한 맛이여서 소곱창쌀국수가 왜 시그니처메뉴가 됐는지 알거 같았다.
다음엔 오지개 돈카츠와 토마호크 돈카츠도 먹어 보기로 했다. 오랜만에 딸들과 성안길 맛집 오유미당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