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제처럼 살지 말고 축제처럼 살기 - 다양한 봄봄

청주 맛있는 파스타집 우암산호랭이

반응형


청주 시내에 우암산에서 이름딴 퓨전 음식점인 파스타집 우암산호랭이가 생겼다는 얘기를 딸아이에게 들었다.
우암산 호랭이? 우암산은 청주 명암동,내덕동,우암동,수동,대성동,문화동,용암동에 걸쳐 있는 산으로 산세가 소가 누운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여 와우산으로 불리는 산으로 청주에 사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보통 파스타집 이름은 한글보다는 영어나 이탈리어로 된 상호가 대부분인데 그것도 청주의 유명한 산 이름을 따서 상호를 생각하신 사장님의 재치와 센스를 느낄수 있었다. 청주에 사는 사람이라며 한번 들으면 잊을수 없으리라..ㅎ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얼마 뒤 친구와 약속이 생겼다.


청주에 맛있는 파스타집이 생겼다는 얘기를 하고
가게 이름을 얘기를 하니 친구 역시 가게 이름이 재미 있다며 파스타 맛도 기대가 된다고 했다. 나 역시 가게 이름만큼 파스타맛을 기대하며 우암산호랭이 찾았다.
요즘 인스타에서 핫하다는 청주파스타맛집이라 그런지 웨이팅을 한후 들어 갈 수 있었다.
가게는 인스타갬성(?)이라고 해야하나 외관부터 실내 인테리어부터 어디에서든 사진을 찍어도 이쁘게 나올것 같다.


우리가 주문한것은 새우로제파스타(₩13,000)와 에그인헬파스타(₩13,000), 리얼리코타치즈샐러드(₩6,000)이다.
새우로제파스타는 통통한 새우 다섯마리가 로제 파스타위에 살포시 올려줘 있었다. 로제파스타는 토마토파스타와 크림파스타중 무얼 먹을까 고민 될때 두가지 소스를 포기 할 수 없을때 주로 시켜먹는다. ㅎ
새우를 콕 찍어 로제파스타를 돌돌 말아 먹으니 통통한 새우가 입안에서 터지면서 짭조름하니 풍미가 살아났다.


에그인헬파스타는 이름만 들으면 왠지 엄청 매울것 같고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 토마토소스에 야채와 계란을 넣어 만든 파스타로 토마토소스가 빨간색이라 붙혀진 이름이라고 한다 ㅋ
우리가 잘 아는 토마토소스 스파게티의 그 맛을 생각하면 된다. 같이 나오는 빵은 스파게티를 먹고 남은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제 맛^^


리얼리코타치즈샐러드는 샐러드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듯한 데코로 비주얼이 먼저 눈이 갔다.
직접 만든듯한 리얼리코타치즈여서 그런지 맛은 단백하니 맛있었지만 리코타치즈 덩어리가 잘 부서지지 않아 샐러드와 함께 먹기에 조금 불편한것 빼고는 좋았다^^
청주파스타맛집 우암산호랭이는 연인과 데이트를 하거나 여자친구와 수다를 떨면서 맛있는것을 먹고 싶을때 인스타에 이쁜 맛집을 소개하고 싶을때 가면 좋을것 같다.

내가 가본 청주 파스타집 우암산 호랭이는
인스타갬성이 살아 있는 인테리어와 눈을 사로 잡는 음식의 비주얼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이였다






반응형